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따라 머리카락이 유목 많이 빠지시나요? 탈모에 최악의 환경은 환절기에 보이는 심한 일교차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일교차가 크면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깨져 각질을 유발할 수 있어 탈모가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탈모의 종류와 함께 환절기에 어떻게 탈모를 예방해야 하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

 

 

목 차
1. 환절기 탈모 의심증상
2. 환절기 탈모 예방법 4가지

 

 

 

환절기 탈모 의심증상

 

 

탈모는 치료를 언제 어떻게 받느냐가 결과를 좌우합니다. 환절기에 나타나는 현상들을 일시적 탈모로 생각하고 넘기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탈모 전문의들이 얘기하고 있습니다.

 

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경우도 있지만, 영구 탈모로 발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현상이 갑자기 나타났다면 환절기 탈모를 의심하고 병원을 찾으셔야 합니다.



1) 머리카락이 하루 100개 이상 빠진다.

2) 두피가 가렵다.

3) 이전보다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다.

4) 두피가 붉거나 누런색으로 보인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4가지

 

 

 

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

 

 

가을철 탈모가 더욱 두드러지는 이유는 남성호르몬 인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데다, 환절기에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되면서 탈모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환절기 탈모를 예방하는 법 4가지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신다면 탈모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니 더 늦기 전에 꼭 실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미지근한 물에 머리(두피) 감기

 

 

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

 

머리를 감을 때 뜨거운 물로 두피를 자극하지 않고 미지근한 물로  감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머리카락을 헹구는 느낌이 아닌, 손가락 끝을 이용해 두피를 씻어낸다는 느낌으로 감는 것이 좋다.

 

 

 

 

 

2. 머리는 자연 바람에 말리기

 

 

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

 

머리를 감은 후 뜨거운 헤어드라이어로 머리카락을 말리는 것은 헤어 건강에 좋지 않다. 뜨거운 열을 가할 경우 머리카락이 상하는 것은 물론, 두피를 자극해 탈모를 촉진시킬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해야 할시에는 찬바람으로 기능을 설정한 후에 사용해야 한다.

 

 

 

 

 

3. 머리는 하루 한 번 감기

 

 

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

 

샤워와 마찬가지로 머리 감는 것은 하루 한 번 저녁에 하는 것이 좋다. 하루 종일 두피와 모발에 쌓인 먼지와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저녁에 머리를 감아야 한다. 한번 감을 때에 5분 정도 천천히 부드럽게 두피 위주로 감는 것이 좋고 다 감고 난 뒤에 두피까지 충분히 잘 건조하고 취침해야 한다.

 

 

 

 

 

4. 저녁 10시~11시 사이 취침하기

 

 

 

우리 몸 건강에 있어 잠을 자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탈모에도 취침시간이 중요한데 저녁 10시에서 11시 사이에 잠자는 것이 좋다. 이유는 머리카락이 가장 활발하게 성장하는 시간은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이기 때문이다.

 

 

 

 

 

 

 

 

 

 

 

 

 

 

 

 

 

 

 

 

 

 

 

 

 

 

 

 

 

 

 

 

 

 

 

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
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환절기-탈모-증상-탈모-예방법-4가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